블로그 이미지

나폴레온 힐 -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010.07.16 11:09 Posted by 건방진연이



언제인가? <<나폴레온 힐>>이라는 사람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인터넷 서핑을 하던 도중 알게 된 것 같아요. 그 때 본 글이 제 블로그에도 포스팅이 되어 있지만, <<성공을 위한 12가지 명상>> 이었습니다.

1. 인격자가 성공한다.
2. 주도적이고 자발적으로 일하라.
3. 긍정적인 정신자세를 갖추어라.
4. 단기, 중기, 장기의 목표를 세워라.
5. 말보다는 행동이다.
6. 기회는 준비한 자에게만 온다.
7. 경쟁보다는 협력을 하라.
8. 실패 없는 성공은 없다.
9. 좀 더 앞으로 나아가라.
10. 자기 마음의 주인이 되어라.
11. 건강과 행복은 자기하기 나름이다.
12. 꼭 성공한다는 믿음과 희망을 가져라.

<<성공을 위한 12가지 명상>>을 읽고, 언젠가는 <<나폴레온 힐>>이라는 사람이 쓴 책을 한번 읽어봐야겠구나 라고 막연하게 생각을 하고 있었고, 이 생각을 한 지 4개월이 지난 지금에서야 이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성공” 이라는 단어에 여러분들은 어떤 의미를 부여하고 있고, 그 “성공”이라는 것에 얼마나 집착하고 있으며, 그 “성공”이라는 것을 손에 넣기 위해 현재 어떤 노력을 하고 있으며, 그 “성공”이라는 단어를 현실로 구체화 하기 위해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나요? 라고 질문을 드린다면 어떻게 대답하시겠습니까?


이 책은 이와 같은 질문을 책을 읽는 독작들에게 끊임없이 하고 있으며, 그에 대한 해답은 어떻게 찾아야 하는 지까지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생각, 소망, 신념, 암시, 지식, 상상력, 계획, 결단력, 인내, 협력, 잠재의식, 직감, 마음 이 것들에 대해서 어떻게 단련하고 어떻게 실천을 해야 하는지 그 방법론까지 체계적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솔직히 저도 “성공”이라는 단어가 뜬 구름 같습니다. 내가 얼마만큼 해야 사람들이 나보고 “성공”했다 할까? 연봉 1억을 받으면 “성공”했다 할까? 유명한 사업가가 되면 “성공”했다라고 해도 될까?


얼마 전 저에게 아는 후배가 인생 상담을 요청한적이 있습니다. 전 그 후배에게 ‘지금 네가 정작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이냐?’ ‘네가 남들하고 경쟁을 했을 때 남들보다 잘할 수 있는 게 머냐?’라고 질문을 했습니다. 그 후배는 자기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도 아직 잘 모르겠고, 자기 자신이 남들보다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도 확실히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전 그 후배에게 서슴없이 네가 이제 인생을 살아 가야 하는데 아직까지 뚜렷한 목표도 없고, 자기가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놓치고 싶지 않는 나의 꿈 나의 인생>>이라는 책을 한번 심도 있게 읽어보고 그때 가서 다시 고민해 보라고 했습니다.


아직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권, 3권>>을 읽어야 하지만, 1권 만으로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고, 내가 목표로 하는 것까지 가기에는 어떤 부분이 부족했고 어떤 마음가짐으로 흐트러짐 없이 실천해가야겠구나 라고 정말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준 책이었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덮으면서 한가지 제 자신과 약속을 했습니다. 적어도 1년에 한번씩은 이 책을 읽고 내 지난 1년에 대해서는 반성하고 내 미래의 1년을 생각해보자라고 약속을 했습니다.


이 책의 저자 <<나폴레온 힐>>의 마지막 장의 마지막 구절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전 그 구절이 이 책의 모든 내용을 내포하고 있고, 너무나도 마음에 와 닿았습니다.

에머슨은 이렇게 말했다.
“인연이 있으면 또 만납시다”
그의 말을 빌리자.
“인연이 있으면 이 책에서 다시 만납시다”

 

2010/07/05 - 오늘만은 - 시빌F. 패트릭
2010/07/06 - 강한 신념을 양성하기 위한 방법
2010/07/06 - 자신감을 기르는 다섯 가지 법칙

  1. Favicon of http://bluejapan.tistory.com BlogIcon bluepeachice 2010.07.16 15:57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뭔가의 인생에 대한 해답에 굶주려 있을때..읽으면... 좋을꺼 같네용..

    • Favicon of http://ddoung2.tistory.com BlogIcon 건방진연이 2010.07.20 12:53 신고  address  modify / delete

      ㅇㅇ... 왜 그런말도 있잖아요. 공부하기 싫은때는 좋은 자기개발서 30분만 읽고 공부 시작하라고 ㅋㅋ 그 만큼 자극이 심하게 된다고 할까요 -0-;;

  2. 2010.07.20 18:21  address  modify / delete  reply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