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52일 - 긍적이 걸작을 만든다 - 윤석금

2011.11.21 08:38 Posted by 건방진연이


우리나라에게 이렇게 생각하고 이렇게 실천하며 이렇게 배푸면서 이렇게 올곧게 사시는 분이 몇분이나 될까 궁금하네요. 윤석금 회장님의 생각을 볼 수 있어 좋아고, 좋은 글을 읽을 수 있어 좋았고, 좋은 분과 긴 이야기를 나눈듯해서 좋았네요.

윤석금 회장님의 글 중에 마음에 정말 와닿았던 글들을 수첩에 적어 놓고 수시로 읽고 있어요.

 - 꿈이 현실로 변하는 것은 '긍정적인 생각'에서 시작된다. 여기에 믿음과 의지가 더해졌을때 꿈은 현실로 바뀐다.
 - 꿈은 머릿곡에 있을때는 단지 꿈일 뿐이지만 매일 생각하고 되뇌면 의지가 된다. 여기에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실천이 더해진다면 비로소 꿈은 눈앞의 현실이 될 수 있을 것이다.
 - 창의적인 생각하기
    1. 긍정적 사고를 가져라
    2. 목표가 분명해야 한다
    3. 꾸준한 끈기가 있어야 한다.
 - "1미터의 법칙" 1849년 미국에서 골드러시가 시작이 되고 한 청년이 모든 재산을 투자해서 탄광을 구입하고 땅을 파도 금이 나오지 않자 탄광을 팔았다. 그 탄광을 산 사람이 탄광을 약 1미터를 더 파자 금을 발견을 하고 엄청난 돈을 벌었다. 그 청년은 이에 큰 교훈을 얻고 보험회사에 입사하여 "1미터만 더"라는 각오로 일을 했고 탄광에서 금을 판것 보다 더 큰 돈을 벌 수 있었다고 한다.
 - 정성을 다해 마음에서 우러나는 목소리로 이야기 한다면 그렇게 자신이 맡은 일에 최선을 다 한다면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 기업에게 인재를 육성해야 하는 의무가 있듯이, 개인에게도 끊임없이 스스로의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 의무가 있다.

진짜 요즘 회사원들 스스로 자기능력을 개발하려고 하시는 분들 몇 없는 것 같아요. 처음 입사했을 때의 그 기술 그래도 진보 없는 퇴보만... 안타까울 뿐이죠. 마지막으로 윤석금 회장이 만드신 '나의 신조'라는 걸 적어 볼께요.  25년전에 마음을 다잡기 위해서 만드셨다는데 ~ !!

나는 나의 능력을 믿으며
어떠한 어려움이나 고난도 이겨낼 수 있고
항상 자랑스러운 나를 만들 것 이며
항상 배우는 사람으로 더 큰 사람이 될 것이다.

나는 늘 시작하는 사람으로 새롭게 일할 것이며
나는 끈기 있는 사람으로 어떤 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성공시킬 것이다.

나는 항상 의욕이 넘치는 사람으로
나의 행동과 언어, 그리고 표정을 밝게 할 것이다.

나는 긍정적인 사람으로 마음이 병들지 않도록 할 것이며
남을 미워하거나 시기, 질투하지 않을 것이다.

내 나이가 몇 살이든 스무 살의 젊음을 유지할 것이며
나는 세상에 태어나 한 가지 분야에서 전문가가 되어
나라에 보탬이 될 것이다.

나는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나를 아는 모든 사람들을 사랑할 것이다.

나는 정신과 육체를 깨끗이 할 것이며
나의 잘못을 항상 고치는 사람이 될 것이다.

나는 나의 신조를 매일 반복하여 실천할 것이다.

저도 매일 아침에 일어 나면 한번씩 큰 소리로 읽을 수 있게 출력해서 화장대 거울 앞에 붙여 놔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