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글쓰기 클리닉 - 임승수

2012.03.21 13:50 Posted by 건방진연이

처음으로 접하게된 글쓰기 책입니다. 탁월하게 글쓰기에 재주가 좋아 어렸을때 부터 글쓰기를 좋아하던 사람들을 제외하곤 글쓰기가 쉽지 않다라는 것을 알꺼에요.

<<글쓰기 클리닉>>이라는 책을 서점에서 유연하게 보고 구입하게 된 계기는 목차 중에 '이럴 땐 이렇게 써라 - 업무글' 편 때문에 구입하게 되었어요. 이 책을 읽고 '폭풍 글쓰기'를 시작하기 위해서라기 보다는 항상 업무 메일을 쓰면서

'어떻게 써야지 나의 생각을 외곡없이 간단하게 전달할 수 있을까?'
'어떻게 거절을 해야지 상대방 기분이 나쁘지 않을까?'
'어떻게 써야지 읽는 사람이 아 이 사람은 메일도 조리있게 잘 쓰는구나'

라고 느낄까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서 읽게 되었어요.

한가지 이 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가장 크게 와닿은 글쓰기 요령은 자세히 세부적으로 묘사하기 였어요. 전 지금까지 세부적으로 쭉 ~ !! 나열하면 재미없고 지루할까봐 추상적으로 썼던 기억들이 있는데, 이 책에서는 세부적으로 묘사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었어요.

확실히 저 처럼 글쓰기에 소질이 없는 사람이 세부적으로 묘사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었지만, 앞으로는 무엇이던지 세부적으로 조리있게 나열해 보려고 노력을 할까 해요. 마지막으로 제가 현재 업무 메일을 어떻게 쓰는지 간단하게 적어 볼께요. 더 좋은 구성으로 업무 메일을 쓰시는 분이 이 글을 읽으신다면 댓글로 가르침 부탁드려요.

제목 : ○○○ 때문에  ○○○ 를 하기 위한 업무 협조의 건

안녕하세요.
부설연구소 ○○○ 입니다.

업무 협조가 필요한 이유를 간단하게 적고 어떤 업무 혐조가 필요한지는 아래에 기술하겠다고 적는다.

- 아래 -

    → 1번 업무 협조
    → 2번 업무 협조

업무 협조에 대한 참고할 사항을 간략하게 적는다.

감사합니다.